Car Life

자동차 정기검사 통과 하기...스트레스!!

박석재 2018. 4. 2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저번 3월달에는 자동차 정기검사하는날 ! 


북광주 자동차검사장으로 예약 후 퇴근하는길에 찾아갔습니다


별로 문제될께 하나도 없을줄 알았는데요 2가지가 걸려서 재검사 판정이 됬습니다.


첫번째로 차체가 걸렸는데 무슨 나무로 차체 밑에 넣어서 쑤셔 넣더니


 바로 불합격... 


닿지도 않던데 여기저기 보더니 불합격이라고...


재검사 받을때도 누가봐도 차체 높은데 깐깐하게 보시더라구요


나무막대로 여기저기 재는모습이 아 여긴 다신안와야겠다라는..


제차는 순정쇼바에 스톰 다운스프링이여서 


스프링만 바꾸면 되지 싶었죠


두번째로 깜빡이등인데요 깜빡이등이 걸릴거라곤 생각도 못했네요 ;;


깜빡이등이 황색등이여야되는데 제껀 백색이라고 하더라구요


왼쪽이 통과안된 깜빡이등 오른쪽이 통과되는 황색등...




스프링 바꾸면 어짜피 공임비도 많이 들고 다시 교체할바에는


차고조절되는 일체형으로가자해서 알아보다가


동호회카페에서 상태좋아보이는걸로 중고구매를 했습니다..





풀옵션 HSD 일체형 서스펜션 인데요


신문지로 하나하나 포장하셔서 보내주셨더라구요


솔직히 오버홀 후 사용안한 서스펜션이라고해서 구매했는데


그런진 본인만 알겠죠 ㅎㅎ



장착하러 회사근처에 튜닝샾이 있길래 점심시간에 찾아갔는데요


튜x박스 라는 곳인데요 아주 불편했어요


물론 저야 서스펜션만 교체 하겠다고 맘먹고 간지라 맡겼지만


솔직히 작업하는 모습을 보지 못하고 회사로 다시 들어가야 했기 때문에


굉장히 불안한 마음으로 찾아갔거든요


매장가기전에 13시에 찾아드린다고 전화까지 드리고 갔는데


왠걸 점심을 드시고 계시더라구요 커피한잔 주시던데


15분정도 기다렸던거 같네요 내 점심시간 ㅡㅡ


다 드시고 내려오더니 담배를 바로 피시네요 ㅋㅋ


제차 정비하면서 담배폈을지도 모르잖아요?


전 비흡연자인데 불쾌했어요 흡연하면서


차를 둘러보면서 윙은 왜이러냐...


이렇게 하면 되지 않냐... 등등


시간은 없는데 전화도 받으시기까지! 하아..


아무튼 비용도 물어보고 이왕 올리는김에


활대링크까지 교체 해달라고 했죠


비용은 활대링크 5만원


서스펜션 교체 공임비 12만원


퇴근 후에 찾으러 갔는데요


사람이 왔으면 좀 나와서 응대좀 해주지 ㅉㅉ


손님도 없던데 정비하고 계시더라구요 2분이


그냥 빠르게 계산하고 가려고 했는데


카드로 하려다가 현금으로 하면 더 싸겠지 생각해서


"현금으로 하면 좀 깎아주시나요?"


물어봤는데


왠걸 ㅋㅋ 현금가로 불러드렸다고 하시네요


카드로하면 2만원인가 3만원인가 더 지불해야되서


캬~ 


처음부터 말하던지 참나 ㅋㅋ


더러워서 '현 금 '입금해드렸죠 ^^


작업한 사진도 보내달라고 맡길때 1번


찾을때 1번 말씀도 드렸는데 ^^


안보내주심 ㅎㅎ


정기검사 통과하면 내려줄테니 다시 와달라고


차체를 최대로 높혀주셨네요 ㅎㅎ




전에 차체가 낮긴했는지 SUV 타는줄요 ㅎㅎ


그 샾 다시는 안가요  그냥 이대로 타고 다닐랍니다



교체 후 나온 순정서스와 스톰다운스프링은 


동호회 분께 무료나눔 해드렸네요


바로 앞 동네에 사시는분이더군요 ㅋㅋ


그래서 본적있는거 같아서 파랑쿱이신가요 했더니 맞다네요 ~


동호회분 실제로 보니 반갑더라구요 ㅋㅋ




딱히 교체 받은 샾에 주고싶지 않아서 가져와서 무료나눔 하길 잘했네요


교체를 하고나서 주행하자마자 안나던 소음이 나더군요 


솔직히 샾에다가 탓하기도 그렇고 


서스펜션도 중고라서 구매자에게 탓하기도 그렇고 


스트레스 받네요...


나중에 다른샾가서 차체 낮출때 정비한번 봐달라고 해야겠어요


차가 수동인데 브레이크 밟을땐 소리가 안나는데


기어를 바꾸면서 약간 말타기? 될때 


정확하게는


3단에서 2단으로 내릴때 차체가 살짝 밀릴때?


'뚝' 하는 소리가 하체에서인지 


전체적으로 뚝소리가 크게 퍼지네요 저는 아마 미션미미라고 


생각하고 지금은 놔두고 있습니다....


정기검사 때문에 여러모로 신경쓰였던 부분이 많았습니다!!


돈도 돈나름 이지만 제일 신경쓰이는건 현재 뚝 소리나는 증상이네요ㅠㅠ



광주튜닝샵,광주일체형쇼바, 광주흡기튜닝,광주튜닝샵,광주브레이크튜닝,광주룩손,광주랩스,광주에어댐,광주아반떼AD튜닝,광주합성유,광주흡기배기,광주구조변경,광주엔진오일,광주2피브레이크,광주미션오일쿨러, 광주볼트온인터쿨러,광주인증배기,광주튜닝박스,광주가변배기,광주올뉴쏘렌토튜닝,광주태크프로오버홀,광주K5튜닝, 광주오일캐치탱크, 광주HKS,광주JSR,광주피코사운드,광주벨로스터튜닝,광주스트럽바,광주강화와셔,광주스테빌라이저,광주스포티지R튜닝,광주배기튜닝,광주모하비튜닝,광주접지튜닝,광주차대보강,광주프로젯,광주gsc장착점,광주블로오프밸브,광주m&s그릴,광주만도m스포츠브레이크,광주리어2피,광주준비엘프로샵,광주에이준,광주그랜져IG튜닝,광주올뉴K7튜닝,광주머플러튜닝,광주스팅어배기튜닝,광주스팅어브렘보튜닝.광주울라레이싱.광주AD블로우밸브,광주K5블로우밸브.광주허브스페이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