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Life

포르테쿱 차량 카울방음 다이 후기

박석재 2018. 10. 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작업한지 꾀 오래 됬는데요 이제서야 올리네요


카울 방음 DIY 초급에 속하는 다이를 제가 해보았는데요


https://youtu.be/_aBs06dfBIw 유튜브를 통해 보고 배우고 따라했습니다


정말 쉬워요! 난이도 ★☆☆ ?


결론부터 얘기해드리면 소음이 확실히 줄어듭니다


전에는 카랑카랑한 소리가 잘들렸는데 지금은 그렇게 신경안쓰고 타요 ㅎ


노래를 틀면 안들리는 엔진음이 거의 안들리는 ㅋㅋ


포르테쿱 차량이구요 방법은 거의 기아차 비슷하리라 봅니다




와이퍼 분해 작업입니다 와이퍼 끝에 보면 고무막이 있는데요


요걸 손으로 제거해서 나사로 풀면 쉽게 뺄 수 있습니다.





운전석이랑 보조석 와이퍼 모두 제거해 주세용~





그리고 빨간 동그라미 쳐진 나사도 빼야되는데요

가운데 동그라미 부분 드라이버로 누르면 튀어나와요

모두 제거해 줍니다





워셔액 호수 조심하셔서 작업하세요 찢어지면 난감..





다 제거하셨으면 나사를 잊어먹지 않게 잘 두시고





부러지지 않게 조심스레 끝에서 부터 분해 합니다





손으로 잡고 들어올리면 그냥 올라와요 ㅋ





와이퍼 모터 케이블 분해 해주시구요





나사 방향대로 잡고 들어 올립니다 !





나사 부분이랑 와이퍼 움직이는 뼈대에 저는 WD를 뿌려 줬습니다 ㅎㅎ





워셔액 호스는 왼쪽에 빨간원처럼 빠지지 않아서 왼쪽으로 걸쳐 뒀어요 !





많이 더럽네요.. 물티슈로 열심히 닦았습니다...





그런뒤 열심히 방음지를 붙혔습니다 !

붙히기는 쉬운데 땅이 평평하지 않고 칸이 나뉘어진 부분때문에

여러번 잘라서 작업을 해야됬습니다...


그리고 양쪽에 배수구멍이 있는데 이 부분은 막으시면 안되요 ㅎ





조립은 역순!

아차! 조립하실때 케이블 꼭 연결하세요 안그러면 다시 분해해서

케이블을 다시 연결해야 하는 상황이 옵니다...하하





조립하면서 녹슨 부분 WD 칙칙 ㅋㅋ

이 부분은 느슨하게해서 안조이면 와이퍼 안돌아요 ㅎㅎ

꽉 잡히게 조여주세용 ~





깔끔하게 마무리는 되었습니다


차 튜닝에 짜잘하게 투자하다보니 항상 아쉬운 부분이 보이네요 ㅠㅠ


그래도 관리는 중요하니 관리는 꼭 신경써서 해주세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