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Repair

USB 쓰기금지 또는 읽기전용 해결방법!

박석재 2017. 12. 2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최근에 지갑에 비상용으로 넣고 다니던 USB가 

갑자기 이상증세가 보여서 해결했던 방법입니다 안쓰는 파

일을 삭제하고있었는데 몇몇개가 삭제가 안되더니 아에 

USB가 읽기전용으로 바뀌고 쓰기금지가 걸렸더군요... 일단 

이 방법을 하기에 앞서 체크해야 할 사항이 몇가지 있습니

다.


첫번째    USB에 쓰기 금지하는 스위치가 있는지


두번째     포맷이 되는지 확인 ( 어짜피 툴사용시 포맷 됨)


세번째    다른PC 에서 쓰기가 되는지 확인 하기

            특정 PC 에서만 안된다면 요걸 사용

USB 인식 설정.cmd



이 세가지 경우를 확인해서 그래도 안된다 할건 다해봤다! 해보신분들은 아마 이 글을 보고 계실거라고 생각 됩니다. 해결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ChipGenius_v4_00_0028_stable.rar


위에 첨부파일을 받아서 실행해 주세요 USB를 연결해놓거나 실행후 연결을 해주세요




드래그 부분을 복사해주세요 Flash ID code :  이부분이 해당 USB 툴을 찾을 수 있는 id같은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삼성 메모리네요

SMI_MPT_v.2.5.42_7_15-05-04.zip

SMI_MPT_v.2.5.42_7_15-05-04.z01


요거는 삼성 메모리 전용툴인데요 저는 이걸로 해결 봤습니다.




프로그램 실행후 San USB[F5] 를눌러서 인식 시켜준후 Start 하면 끝!





FAIL 은 실패 또는 인식이 도중에  안되거나 불량일 경우 뜰 수있습니다.

초록색으로 보이면 성공!


Formatter_SiliconPower.zip


이거는 도시바 메모리 전용툴이라고 하네요 ㅎㅎ


USB 쓰기금지 당황하지말고 A/S 기간 확인 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간이 남아있다면 구매처 또는 본사에서 바로 새거로 교환

해줍니다. 메모리는 수리가 안되기 때문에 교체를 바로 해준

다고 하네요 ㅎㅎ 트랜스인가 어디 메이커는 평생 A/S 라서 

그냥 교환해준다던데 알아보고 구매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