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Repair

엑셀,프린터 블루스크린 뜨는 win32kfull.sys 윈도우10 문제

박석재 2021. 3. 1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내용 추가-

프린터 출력시 블루스크린이 같은 내용으로 뜨네요...

 

어떤건 프린터 출력해도 안뜨고 어떤거는 출력하면 바로 블루스크린이 뜹니다..!

2021.03.15 오늘기준 5대에서 증상이 나왔고

 

프린터 인쇄, 엑셀 실행 에서 블루스크린 증상이 나왔습니다..!

 

"장치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일부 오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자동으로 다시 시작합니다."

 

 

어떤 PC가 엑셀을 켜면 블루스크린이 뜬다고 해서 확인해보았습니다.

 

확인해본 결과 일반 엑셀 문서에서는 블루스크린이 안뜨며

 

매크로나 특정 엑셀 문서를 열면 블루스크린이 뜹니다.

 

더 웃긴건 원격데스크톱에서 다른 PC에서 엑셀을 열어도 똑같이 블루스크린이 떠요

 

win32kfull.sys 블루스크린
win32kfull.sys 블루스크린

 

아마 엑셀에 관련된 블루스크린이기보다는

 

메모리관련 블루스크린인것 같아요

 

왜냐면 최근에 메모리카드가 문제였을때 이러한 같은 증상을 봤었어요

 

제가 사용하는PC는 9세대 CPU이며 메모리카드가 ddr4라서 그런지

 

위와 같은 증상은 안보이네요

 

증상이있던 PC는 3세대에 ddr3 메모리카드여서 그런것같아요

 

아니면 메인보드가 특성을 타거나 드라이버 문제일수도..

 

- 추가 내용 -

 

8세대 CPU DDR4에서도 증상이 나오네요..

 

하드웨어특성 타는건 아닌가봐요

 

일단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 KB5000802 제거

 

업데이트 삭제

삭제하고 나니 증상이 없어졌어요...

 

업데이트는 될 수 있으면 하는게 좋지만

 

이런 문제로 오래된 PC들은 업데이트를 될 수 있으면 안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