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Work

시놀로지 DSM 7.0 업데이트 후기

박석재 2021. 8. 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회사 백업용 나스를 업데이트를 해봤습니다. !

 

한달에 한번 켜서 백업을 해주다보니 한달만에 켰는데요

 

DSM 7.0 업그레이드 제어판

 

사내에 백업전용 나스가 있는데요 7.0 DSM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나왔어요 .. . !

 

그래서 많이 고민을 했어요 혹시나 호환문제나 다른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해서요

 

근데 어짜피 한달에 한번 백업하는 서버여서 크게 문제 될게없다고 생각하고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DSM 6 버전 리소스 모니터

기존 DSM 6 버전의 리소스 모니터 입니다 백업용이다보니 리소스가 크지않아요

 

업그레이드 진행중

업그레이드 누르자마자 바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네요 ㅎㅎ;

 

업데이트 화면

업데이트가 되는데 조금 걸리더라구요  10분 걸린거같은....;;

 

설정 업데이트 화면

 

설정을 업데이트하고 기존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했어요.

 

DSM 7.0 접속 후 안내

인터페이스가 화려하게 바뀌었네요 ㅎㅎ

지금실행을 누르면 로그인창이 뜹니다.

로그인창

로그인을 해줍니다.

 

활성화를 안하고 건너뛰셔도됩니다.

이제 저는 백업셋팅을 확인해야합니다.

기존 데이터들이 그대로 있군요

 

 

서버쉐어 프로그램은 제거되고 시놀로지 드라이브가 설치되었네요

리소스도 많이 먹지는 않는데 초기셋팅해서그런지 들숙날숙 하네요

 

기존에 백업을 묶어놨던게 동기화가 안됩니다..

원격 시놀로지 나스가 기존에 쓰던 쉐어프로그램을 사용하고있어서 그런데요

원격 나스에서도 시놀로지 드라이브쉐어를 설치해야합니다...

 

안그러면 이렇게 뜨더라구요

 

원격 나스에 접속해서 시놀로지 드라이브 서버를 설치를 눌러줍니다.

 

클라우드 스테이션의 후속모델이라고 안내해주네요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합니다.!

 

설치완료되고 서버PC에 에이전트가 설치되어있기때문에 원격으로 접속해보겠습니다.

 

오 이렇게 뜨면서 클릭해서 업데이트하라고 뜨네요 ? ? 

 

자 설치하고 나니 다시 온라인상태로 변경되고 실시간으로 백업합니다 ~!

 

백업지정한 폴더에 아이콘이 추가가 되요

백업서버도 연동을 하니 잘되네요~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굉장히 느려요 나스 사양이 낮아서 그런지 6버전보다 느리고 반응속도도 느리더라구요

 


여기서 부터는 설치가능한 패키지 목록 입니다.

 

7.0에서는 plex media server가 베타 서비스로 포함되네요

 

 

몇가지가 사라지고 몇가지가 신규로 생긴거같아요 ㅎㅎ

 

시놀로지 포토가 굉장히 좋다고하던데 나중에 저도 나스가 생기면 써보고싶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