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g Life

중고나라 사기 당하고 환불 받았어요

박석재 2021. 1. 2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을 하도 많이 일하면서 떨궈서 액정이 많이 깨진부분이 많아서 3년 썻겠다...

 

중고를 알아 보던중에 아이폰2 SE 급처하는 글을 보고 안전거래로 지불을했는데요

 

사실 말도 안되는 가격이긴하죠 ㅋㅋ근데 거래 안전거래니까 당연히 사기면

 

돈을 돌려받을수있으니 안전거래로 거래를 했죠

 

공식앱으로 결제를 했어요

 

결제를 하니까 전화가 오더군요 자기는 돈이 다음날까지 필요하니깐 입금해주면안되냐구요

 

그래서 그냥 저는 "그럼 그냥 안전거래 취소해주세요"

 

하고 끊었죠 당연히 사기일테니깐요 !

 

그러고 나서 바로 문자로 자기 신분 인증해줄테니 걱정말고 거래해주라

 

더치트 검색해봐라 이런식으로 문자가 오더라구요

 

저는 5분 이내에 사기일지 아니일지 열심히 검색하고

 

신분증이랑 핸드폰이랑 같이 찍어달라 구요도 했죠

 

이렇게 인증까지 해주고!

 

더치트 깔끔하고!

 

계좌번호,네이버,중고나라어플 다 이름 동일하고 !

 

본인인증 되어있고 !

 

거래이력 2년 동안 한게 있고!

 

하지만 의심된거는 카톡프사가 없었긴했지만 프사없는 친구도 많이 있어서..

 

패스했었어요 그래서 이제 입금을했고

 

2일 정도 기다렸던것 같아요 그러니까 이제 더치트에 피해건수가 올라오더라구요

 

판매자에게 연락했더니 연락도 안되는 상황이여서 그때 이제 알게됬죠..

 

저는 12만원은 사실 그냥 아깝지만 사기 당했구나 하고 체념하려다가

 

더치트에 신고는 해야할것같아서 신고를 하게 되었죠

 

근데 더치트에 신고를 하면 경찰서에서 진정서를 접수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문자로

 

"사기이시면 경찰서에 진정서 수요일에 제출할게요"

 

이러고 말았어요 거래할때도 그냥 택배 주소알려주고 연락도 안했거든요..

 

보내주겠지..보내주겠지...하고..

 

문자 보내고 다음날 더치트 삭제요청?? 알람이 뜨더라구요

 

이거는 제가 사진이없어서

 

더치트 피해글

더치트 제가 올렸던 글에 댓글을 남겼더라구요..

 

그러고 조금 지나니까 전화가 왔어요 그 판매한사람 어머니였어요

 

죄송하다고 입금해줄테니까 계좌번호 맞냐고 물어보시고 끊었죠

 

그 그뒤로 입금이 됬더라구요

 

그래서 12만원 벌었다~ 하고 치킨을 사먹었어요 ㅎㅎ

 

사실 저는 중고거래를 토탈 천만원이상은 해봤는데

 

판매나 해봤지 구매는 몇번안해봐서..

 

안전거래 수수료얼마안하니까 안전거래로 하세요 ㅎㅎ

 

사기당했다면 더치트에 신고하시면 저처럼 환불 받으시는 경우도 있으실꺼에요 !

 

지금 생각해도 어린애가 너무 당당하게 사기치는게 참 그러네요....

댓글